public void weaponHave()
{
bool itemEqip = true; //장비여부
string itemName = "장검";
while (true)
{
Console.WriteLine($"소지중인 아이템: { itemName }");
Console.WriteLine("아이템명 '착용' / 아이템명 '해제' / 아이템명 '집어' / 아이템명 '버려'");
Console.Write("명령어를 입력 해주세요: ");
var inputMsg = Console.ReadLine();
var inputMsgArr = inputMsg.Split(' ');
switch (inputMsgArr[0])
{
case "장검":
//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착용 ㅡㅡㅡㅡㅡㅡㅡㅡㅡ
if (inputMsgArr[1] == "착용")
{
if (itemEqip && itemName != null)
{
Console.WriteLine("이미 착용 되었습니다.");
}
else if (itemName == null)
{
Console.WriteLine("장검을 가지고 있지않습니다.");
}
else
{
itemEqip = true;
Console.WriteLine($"{inputMsgArr[0]}을 착용했습니다.");
}
}
//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해제 ㅡㅡㅡㅡㅡㅡㅡㅡㅡ
if (inputMsgArr[1] == "해제")
{
if (itemEqip && itemName != null)
{
itemEqip = false;
Console.WriteLine("해제 했습니다.");
}
else if (itemName == null)
{
Console.WriteLine("장검을 가지고 있지않습니다.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해제 할 수 없습니다.");
}
}
//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버려 ㅡㅡㅡㅡㅡㅡㅡㅡㅡ
if (inputMsgArr[1] == "버려")
{
if (itemName != null)
{
if (itemEqip)
{
Console.WriteLine("착용된 아이템은 버릴수 없음");
}
else
{
// itemEqip = false;
itemName = null;
Console.WriteLine("장검을 버렸습니다.");
}
}
else
{
Console.WriteLine("장검을 가지고 있지않습니다.");
}
}
//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집어 ㅡㅡㅡㅡㅡㅡㅡㅡㅡ
if (inputMsgArr[1] == "집어")
{
if (itemName == "장검")
{
Console.WriteLine("이미 장검을 소지하고 있음");
}
else
{
itemName = "장검";
Console.WriteLine("장검을 획득하였습니다");
}
}
break;
default:
break;
}
Console.WriteLine();
}
}
'c# 강의 > 과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00410 - 주말 과제 (0) | 2020.04.12 |
---|---|
20200409 - Enum 활용(강화 기능) (0) | 2020.04.10 |
20200408 - Enum 과제 (0) | 2020.04.08 |
20200408 - 반복문 (0) | 2020.04.08 |
20200407 - while 과제 (0) | 2020.04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