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c void weaponHave() { bool itemEqip = true; //장비여부 string itemName = "장검"; while (true) { Console.WriteLine($"소지중인 아이템: { itemName }"); Console.WriteLine("아이템명 '착용' / 아이템명 '해제' / 아이템명 '집어' / 아이템명 '버려'"); Console.Write("명령어를 입력 해주세요: "); var inputMsg = Console.ReadLine(); var inputMsgArr = inputMsg.Split(' '); switch (inputMsgArr[0]) { case "장검": //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착용 ㅡㅡㅡㅡㅡㅡㅡㅡㅡ if (inputMsgArr[1] == "착용") { if (itemEqip && itemName != null) { Console.WriteLine("이미 착용 되었습니다."); } else if (itemName == null) { Console.WriteLine("장검을 가지고 있지않습니다."); } else { itemEqip = true; Console.WriteLine($"{inputMsgArr[0]}을 착용했습니다."); } } //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해제 ㅡㅡㅡㅡㅡㅡㅡㅡㅡ if (inputMsgArr[1] == "해제") { if (itemEqip && itemName != null) { itemEqip = false; Console.WriteLine("해제 했습니다."); } else if (itemName == null) { Console.WriteLine("장검을 가지고 있지않습니다."); } else { Console.WriteLine("해제 할 수 없습니다."); } } //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버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if (inputMsgArr[1] == "버려") { if (itemName != null) { if (itemEqip) { Console.WriteLine("착용된 아이템은 버릴수 없음"); } else { // itemEqip = false; itemName = null; Console.WriteLine("장검을 버렸습니다."); } } else { Console.WriteLine("장검을 가지고 있지않습니다."); } } //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집어 ㅡㅡㅡㅡㅡㅡㅡㅡㅡ if (inputMsgArr[1] == "집어") { if (itemName == "장검") { Console.WriteLine("이미 장검을 소지하고 있음"); } else { itemName = "장검"; Console.WriteLine("장검을 획득하였습니다"); } } break; default: break; } Console.WriteLine(); } }
'c# 강의 > 과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00410 - 주말 과제 (0) | 2020.04.12 |
---|---|
20200409 - Enum 활용(강화 기능) (0) | 2020.04.10 |
20200408 - Enum 과제 (0) | 2020.04.08 |
20200408 - 반복문 (0) | 2020.04.08 |
20200407 - while 과제 (0) | 2020.04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