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c void weaponPlus()
        {
            int swordPlus = 0;
            int axePlus = 0;

            while (tru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> 소지중인 아이템: Sword, Axe");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("-강화하시려는 무기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: ");
                WeaponType inputWeapon = (WeaponType)Enum.Parse(typeof(WeaponType), Console.ReadLine());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> 강화확률 Sword:30%, Bow:25%, Axe:20%");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("-강화하시려면 '강화'를  입력해주세요: ");
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);

                Random rd = new Random();

                var p = rd.Next(1, 100);

                switch (inputWeapon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ase WeaponType.Sword: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random: " + p);

                        if (p <= 30)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swordPlus++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아이템( { inputWeapon }) 강화에 성공했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소지중인 아이템 : { inputWeapon }(+{swordPlus}), Axe");
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강화실패");
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case WeaponType.Axe: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random: " + p);
                        if (p <= 100)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axePlus++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 { inputWeapon } 강화에 성공했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소지중인 아이템 : { inputWeapon }(+{axePlus}), Axe");
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강화실패");
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inputWeapon} 은 없는 아이템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);
            }
        } //end

Enum 활용 연습 과제지만, 실무에서 이렇게 형 변환하여 사용하는 건지 감이 안온다.

'c# 강의 > 과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00413 - 팩토리 시즈모드  (0) 2020.04.13
20200410 - 주말 과제  (0) 2020.04.12
20200409 - while,switch(장비 착용,해제,습득,삭제 등 분기처리)  (0) 2020.04.09
20200408 - Enum 과제  (0) 2020.04.08
20200408 - 반복문  (0) 2020.04.08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