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noBehaviour

Awake - Start - Update

 

> Awake

- 인스턴스가 메모리에 오라가고,  로딩 될 때, 호출

- 마치 생성자와 같다.
- 미리 정의되어 있다. 

- 종료 될 때까지 한 번만 실행된다. 

 

 

> start (스크립트가 실행 될 때 한번)

Start는 Update메소드가 처음 호출되기 바로 전에 호출됩니다.

 

 

> Update

- Update는 MonoBehaviour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, 매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.

- Update는 게임 동작을 수행하기위해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.

지난 Update호출로부터의 경과시간을 받아오고 싶은 경우에, Time.deltaTime을 사용합니다. Behaviour가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에만 호출됩니다. 사용자 컴포넌트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함수를 오버라이드(override)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
> 라이프사이클

 

 

> 정리 코드 - 참고

더보기
public class App : MonoBehaviour
{
    //인스턴스가 로딩될때 한번만 호출됨 
    //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 일경우 호출 안됨 
    //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이고 컴포넌트가 비활성화 일경우 호출됨 
    private void Awake()
    {
        Debug.Log("App::Awake");
    }
 
    //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경우 호출됨 
    //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 일경우 호출 안됨 
    //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이고 컴포넌트가 비활성화 일경우도 호출 안됨 
    private void OnEnable()
    {
        Debug.Log("App::OnEnable");
    }
 
    //오브젝트가 활성화 상태일경우 업데이트 함수 호출전에 한번만 호출됨 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Debug.Log("App::Start");
    }
 
    //오브젝트가 활성화 상태일경우 매프레임마다 호출됨 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Debug.Log("App::Update");
    }
 
    //오브젝트가 비활성화 일경우 호출됨 
    //인스턴스화 될때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, 컴포넌트가 비활성일경우 호출안됨 
    //인스턴스화 되고 오브젝트또는 컴포넌트가 활성화에서 비활성화 되었을경우 호출됨 
    private void OnDisable()
    {
        Debug.Log("App::OnDisable");
    }
 
    //Object.Destroy 
    //씬 종료
    //오브젝트 존재의 마지막 프레임에 대해 모든 프레임 업데이트를 마친 후 이 함수가 호출됩니다. 
 
    //오브젝트 활성화, 컴포넌트 활성화 : 
    //Awake - OnEnable - Staret - Update - OnDisable - OnDestory 
 
    //오브젝트 활성화, 컴포넌트 비활성화 : 
    //Awake - OnDestory 
 
    //오브젝트 비활성화, 컴포넌트 활성화 : X 
 
 
    private void OnDestroy()
    {
        Debug.Log("App::OnDestroy");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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