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noBehaviour
Awake - Start - Update
> Awake
- 인스턴스가 메모리에 오라가고, 로딩 될 때, 호출
- 마치 생성자와 같다.
- 미리 정의되어 있다.
- 종료 될 때까지 한 번만 실행된다.
> start (스크립트가 실행 될 때 한번)
Start는 Update메소드가 처음 호출되기 바로 전에 호출됩니다.
> Update
- Update는 MonoBehaviour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, 매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.
- Update는 게임 동작을 수행하기위해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.
지난 Update호출로부터의 경과시간을 받아오고 싶은 경우에, Time.deltaTime을 사용합니다. Behaviour가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에만 호출됩니다. 사용자 컴포넌트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함수를 오버라이드(override)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> 라이프사이클
> 정리 코드 - 참고
더보기
public class App : MonoBehaviour
{
//인스턴스가 로딩될때 한번만 호출됨
//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 일경우 호출 안됨
//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이고 컴포넌트가 비활성화 일경우 호출됨
private void Awake()
{
Debug.Log("App::Awake");
}
//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경우 호출됨
//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 일경우 호출 안됨
//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이고 컴포넌트가 비활성화 일경우도 호출 안됨
private void OnEnable()
{
Debug.Log("App::OnEnable");
}
//오브젝트가 활성화 상태일경우 업데이트 함수 호출전에 한번만 호출됨
void Start()
{
Debug.Log("App::Start");
}
//오브젝트가 활성화 상태일경우 매프레임마다 호출됨
void Update()
{
Debug.Log("App::Update");
}
//오브젝트가 비활성화 일경우 호출됨
//인스턴스화 될때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, 컴포넌트가 비활성일경우 호출안됨
//인스턴스화 되고 오브젝트또는 컴포넌트가 활성화에서 비활성화 되었을경우 호출됨
private void OnDisable()
{
Debug.Log("App::OnDisable");
}
//Object.Destroy
//씬 종료
//오브젝트 존재의 마지막 프레임에 대해 모든 프레임 업데이트를 마친 후 이 함수가 호출됩니다.
//오브젝트 활성화, 컴포넌트 활성화 :
//Awake - OnEnable - Staret - Update - OnDisable - OnDestory
//오브젝트 활성화, 컴포넌트 비활성화 :
//Awake - OnDestory
//오브젝트 비활성화, 컴포넌트 활성화 : X
private void OnDestroy()
{
Debug.Log("App::OnDestroy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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