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프리팹 클론, 하위 컴포넌트 생성
쪼혀
2020. 5. 12. 03:36
> 다시 복습하는 차원에서, 다시 본다.
- gameobject -> hero 빈 프리팹 만들어 놓고, 클론하는 방법인데 / 빈 hero 프리팹 없이 가능한건가?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Ingame : MonoBehaviour
{
public Hero hero;
public void Init(int characterId)
{
var data = DataManager.GetInstance().GetCharacterDataById(characterId);
var path = string.Format("Prefabs/{0}", data.res_name);
var prefab = Resources.Load(path) as GameObject;
var modelGo = Instantiate(prefab);
// 캐릭터 프리팹
var heroPrefab = Resources.Load<GameObject>("Prefabs/hero");
var heroGo = Instantiate<GameObject>(heroPrefab);
this.hero = heroGo.AddComponent<Hero>();
// 클론 상위 프리팹
// 클론 hero 컴포넌트에 캐릭터 컴포넌트 붙이기
modelGo.transform.SetParent(this.hero.transform);
}
public static void log(object data) { Debug.Log(data); 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