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 강의/과제

20200407 - while 과제

쪼혀 2020. 4. 7. 16:46

 

 public void idle2(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("실행할 애니메이션의 이름을 적으세요: ");
            var aniName = Console.ReadLine(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애니메이션의 total 프레임은 몇 프레임 입니까? : ");
            var totalFream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애니메이션의 타격 프레임은 몇 프레임 입니까? : ");
            var effectFream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애니메이션의 타격 프레임때 쓸 에픽트 효과는? : ");
            var effectMsg = Console.ReadLine(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에이메이션을 실행하려면 play 입력하세요: ");
            var playMsg = Console.ReadLine();

            int num = 1;

            if (playMsg == "play"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while (true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if (num <= totalFream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aniName} {num}을 프레임을 실행");
                        num++;

                        if (num == effectFream)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effectMsg}");
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애니메이션 종료");
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//while
            }
        }

 

 

 


 

public void whileTest2()
        {
            int num = 1;
            Console.Write("최대 3개: ");
            var input = Console.ReadLine();

            var arr = input.Split(',');
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arr.Length);

            while (tru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for (int j = 1; j < 10; j++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arr.Length; i++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($"{arr[i]} x {j} = { int.Parse(arr[i]) * j }   ")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);

                    if (j == 9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return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
 

 


 

public void idle3()
        {
            //ㅡㅡㅡㅡㅡㅡㅡㅡ ani1 ㅡㅡㅡㅡㅡㅡㅡㅡ
            Console.Write("공격 애니메이션1: ");
            var aniName1 = Console.ReadLine(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공격 애니메이션1 의 total: ");
            var totalFream1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공격 애니메이션1 타격 프레임 : ");
            var effectFream1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애니메이션1 의 타격 프레임 에픽트 효과: ");
            var effectMsg1 = Console.ReadLine();
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");

            //ㅡㅡㅡㅡㅡㅡㅡㅡ ani2 ㅡㅡㅡㅡㅡㅡㅡㅡ
            Console.Write("공격 애니메이션2: ");
            var aniName2 = Console.ReadLine(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공격 애니메이션2 의 total: ");
            var totalFream2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공격 애니메이션2 타격 프레임 : ");
            var effectFream2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애니메이션2 의 타격 프레임 에픽트 효과: ");
            var effectMsg2 = Console.ReadLine();

            //ㅡㅡㅡㅡㅡㅡㅡㅡ 기본 ㅡㅡㅡㅡㅡㅡㅡㅡ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");
            Console.Write("기본 애니메이션 이름: ");
            var defAniName = Console.ReadLine();
            Console.Write("기본 애니메이션 의 total: ");
            var defAniFream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
            int currentFream = 0;
            //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
            while (tru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currentFream >= totalFream1) { 
                    break; 
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currentFream++;
                if (currentFream == effectFream1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effectMsg1}");
                }else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aniName1} {currentFream} frame"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);

            //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
            currentFream = 0;
            while (tru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(currentFream >= totalFream2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currentFream++;
                if(currentFream == effectFream2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effectMsg2}");
                    currentFream++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aniName2} {currentFream} frame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);

            //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de
            currentFream = 0;
            while (tru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urrentFream++;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defAniName} {currentFream} frame");
                if (currentFream >= defAniFream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애니메이션 종료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